놀기/유럽 여행 정보

[아부다비 라운지] 알다비 라운지 :: PP카드 라운지, 아부다비 공항 라운지 샤워시설, 라운지 뷔페 후기

먹는남자 2022. 10. 25. 21:11
반응형
PP카드로 입장 가능한 아부다비 공항 라운지
샤워시설 완비, 할랄 푸드 외 주류도 제공

알 다비 라운지(Al Dhabi Lounge)
위치 : 아부다비 국제공항 1 터미널 부근
영업시간 : 24시간

 

이번에 유럽으로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항공편에 아부다비 레이오버가 있어서, 아부다비에서 PP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알 다비 라운지를 방문했습니다.

아부다비 라운지는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되고 샤워시설과 휴식 시설이 잘 준비되어 있어서 장시간 비행에 대한 피로감을 풀어주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직항으로 갔다면 더 빨리 도착을 하긴 했겠지만, 항공권 비용도 아끼고, 이렇게 시설 좋은 라운지에서 환승하면서 중간에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훨씬 좋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해외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은 아래 블리스7 카드를 발급하셔서, 전 세계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P카드를 준비해 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2.10.22 - [놀기/유럽 여행 정보] - [해외여행준비] 해외 사용 카드, PP카드 추천 :: 블리스7(BLISS7) 혜택 총정리

 

[해외여행준비] 해외 사용 카드, PP카드 추천 :: 블리스7(BLISS7) 혜택 총정리

연회비 캐시백 및 바우처로 실지불 연회비 0원에 전 세계 항공 라운지 무제한 이용 PP 카드까지! 카드 : 블리스7(BLISS.7) 연회비 : 19~20만 원(네이버에서 카드 발급 신청 시 5만 원 캐시백) 혜택 : 1. 20

eat-drink-play.tistory.com

 

알 다비 라운지의 위치는 아부다비 국제공항의 1 터미널 부근에서 찾으실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보이시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아부다비 라운지 올라가는 길
아부다비 라운지 올라가는 길

이곳에서 입장 확인을 하는 것은 아니고 한 층 올라가셔야 합니다.

 

아부다비 라운지 접수처

비행사는 에티하드 항공을 이용했는데 저와 같이 환승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입장하는 곳에 사람이 많았습니다.

이곳에서 PP카드와 항공권을 보여주면 입장할 수 있고, 이용시간은 3시간입니다.

 

라운지에 처음 입장하면 왼쪽에 개인적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좌석이 마련이 되어있어서, 1인 이용객들이 이용하기 편한 좌석이 있었습니다.

좌석마다 테이블과 조명, 콘센트가 있어서 편리해 보였습니다.

 

아부다비 라운지 내부는 생각보다 훨씬 넓었습니다.

소파 형식, 바 형식, 테이블 형식 등 편의에 따라서 좌석이 다 마련되어 있어서 쾌적했습니다.

 

아부다비 라운지 화장실

화장실도 굉장히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기분이 좋았고, 이런 것을 통해서 공항의 이미지가 좋게 기억되는 것 같습니다.

 

장시간 비행으로 인해 뻐근하고 찝찝한 몸을 씻고자 샤워실로 직행했습니다.

샤워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안내해주시는 분께 말씀을 드리면 이름을 적어 놓고 몇 분 뒤에 와달라고 안내해주십니다.

 

아부다비 라운지 샤워실
아부다비 라운지 샤워실

아부다비 라운지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시설은 바로 샤워실이었습니다.

이용객이 사용시마다 깨끗하게 정리를 해서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시더라고요.

 

샤워실 어메니티
샤워실 어메니티

샤워실 어메니티도 모두 새것으로 부족함 없이 준비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상쾌하게 샤워를 끝마치고 나왔습니다.

 

비행시간 동안 기내식을 계속 채워 주느라고 음식은 간단하게 먹기로 했습니다.

할랄 푸드 외에도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향이 강할까 걱정했는데 거부감 없이 먹기 좋았습니다.

맥주 한 잔과 함께 쇠고기 카레스럽게 먹었습니다.

 

맥주나 와인 등의 음료는 음식 있는 쪽에 나와있지 않고 안 쪽에 바에서 따로 제공해주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PP카드를 사용해서 아부다비 공항의 프리미엄 라운지를 만끽했습니다.

샤워시설과 편의시설이 말 그대로 완비되어 있어서 쾌적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알 다비 라운지였습니다.

반응형